뇌졸중 발생을 낮추는 생활습관

뇌졸중 발생을 낮추는 생활습관

뇌졸중 발생을 낮추는 생활습관
뇌졸중 발생을 낮추는 생활습관

수면장애는 뇌의 혈관을 통해 뇌에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그것은 뇌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는 뇌의 혈관이 변비나 확산되어 발생한다. 뇌로 가는 혈액의 흐름이 멈추면 뇌세포가 죽으면서 많은 문제를 남기 때문에 응급상황이다.

이런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건강한 생활습관은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뇌졸중을 일으킬 수 있는 위험인자에 대해 아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올바른 생활습관과 식습관

하루에 3잔 이상 마시면 뇌졸중 위험이 45% 증가한다. 고혈압 증상이 있다면 폭음은 특히 위험하다.

제2형 당뇨병 환자는 당뇨병이 없는 환자보다 뇌졸중 위험이 2~3배 높다. 게다가, 당뇨병은 사망률이 높은 위험한 뇌졸중의 원인으로 여겨진다.

연구에 따르면 시력이 손상된 편두통이 잦아 뇌졸중 위험이 21% 증가했다. 연구팀은 뇌졸중과 편두통에도 비슷한 유전성분이 있을 것으로 추정했다.

앉는 시간을 줄이고 일주일에 3~4회 정도 적당한 운동을 하면 뇌졸중 위험을 20% 줄일 수 있다. 특히 치명적인 뇌졸중의 위험을 30%까지 줄일 수 있다. 적당한 운동은 뇌졸중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빈혈은 뇌혈관 계통에 변화를 일으켜 뇌졸중에 걸리기 쉽다. 가벼운 빈혈도 마찬가지다.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빈혈이 있는 남성은 뇌졸중 1년 이내에 사망할 확률이 3배 높았다.

육류와 탄수화물을 많이 먹고 신선한 과일이나 채소를 적게 먹으면 뇌졸중 위험이 높아진다. 반대로 건강한 식단은 뇌졸중의 위험을 상당히 줄여준다.

특히 베이컨, 소시지, 핫도그, 햄 등 가공육을 자주 섭취하면 뇌졸중 위험이 23% 높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과학자들은 이러한 가공육 품종의 많은 양의 소금이 혈압을 높이고 동맥을 강화시킨다고 믿고 있습니다. 식습관의 작은 변화는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만약 여러분이 과체중이거나 비만이라면, 뇌졸중의 위험은 평균보다 3배 더 높습니다. 고혈압이나 높은 콜레스테롤은 뇌졸중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식품

호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다. 다른 견과류도 좋다. 미국 심장 협회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많이 섭취한 사람들은 뇌졸중에 걸릴 위험이 낮았습니다.

오렌지주스는 100% 오렌지 무가당 주스는 칼륨이 풍부하다. 특히 노년 여성의 뇌졸중 위험을 줄여준다. 천연 식물인 플라보노이드도 풍부하다. 일부 연구는 고선량 플라보노이드를 섭취하면 허혈성 뇌졸중의 위험이 20% 감소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딸기는 항산화 물질인 피세틴이 풍부합니다. 최근 허혈성 뇌졸중 예방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주목받고 있다. 딸기는 당도가 낮아 당뇨병 환자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과일이다.

다크초콜릿은 적절한 즐거움으로 뇌졸중의 위험을 줄여준다. 연구에 따르면 일주일에 30g, 약 3회 먹는 것이 적당하다. 다크초콜릿이어야 합니다. 전형적인 밀크 초콜릿은 코코아가 적고 설탕이 너무 많다.

녹차나 우롱차 같은 차가 좋다. 중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차를 더 많이 마실수록 뇌졸중 위험이 낮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를 즐긴다면 차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그것은 또한 당분을 줄이고 심혈관 건강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