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을 빼는 효과적인 운동 7가지

뱃살을 빼는 효과적인 운동 7가지

뱃살을 빼는 효과적인 운동 7가지
뱃살을 빼는 효과적인 운동 7가지

뱃살을 빼면 확실히 건강이 좋아집니다. 하복부의 뱃살이 얇아지면 심장질환과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전문가들은 뱃살을 빼려면 관리와 훈련이 필수라고 말한다.

이들은 “트레이닝은 유산소, 전신 근육과 함께 핵심을 강화하는 운동에 집중해 복부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이와 관련해 여러가지 자료를 바탕으로 복부 지방을 줄이는 효과적인 운동에 대해 알아본다.

걷기 운동

체력이 없는 사람은 우선 간단한 보도부터 시작하는 게 좋다. 전문가들은 “매일 45분에서 60분 동안 빠르게 걸으면, 여러분은 천을 바꾸는 놀라운 효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 후, 과도한 운동은 복부 지방과 관련된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로 이어진다. 하지만 걷는 것은 어떤 스트레스도 일으키지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날에 산책을 하는 것은 오히려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매일 한 시간씩 빠르게 걷는다면, 여러분은 1주일에 1파운드 (0.45 kg)의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다리를 고정하지 않고 움직이는 플랭크 동작으로 볼 수 있다. 마치 플랭크 자세를 취하듯 손과 발가락을 땅에 대고 취약한 자세에서 양 무릎을 가슴 쪽으로 번갈아 올리는 단계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코어가 잘 응력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비탈길 달리기

트레드밀보다 비탈길 달리기에서 칼로리 소모량이 훨씬 높다. 여러분은 이웃집 뒤에 있는 언덕이나 산을 걸어갈 수 있습니다.

전문코치들은 “러닝머신의 기울기 각도를 높인 뒤 달리면 평탄 상태에서 달리면보다 칼로리 연소율이 50% 증가한다”며 “스트레닝머신이나 야외에서 달리기 전에 5~10분 정도 먼저 뛰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가벼운 곳에서 훈련하면 쉽게 걷고 뛰어야 다시 5~10분이 늘어나고 본격적으로 걸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풀 스피드로 달릴 필요는 없지만, 달리면 옆 사람과 대화할 수 없는 속도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며 “빛을 반복하고 5~10분 속도를 높이면 30~45분을 달릴 수 있다”고 말했다.”

윗몸일으키기 처럼 상체를 무릎으로 밀어 올린 뒤 몸을 좌우로 돌리는 운동이다. 가슴 높이에서 무거운 공을 잡는 것은 운동 과정의 강도를 증가시킨다. 몸을 돌릴 때는 팔을 빼지 말고 코어의 힘으로 돌리세요.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 전 훈련은 식사 후 훈련보다 체지방을 20% 더 많이 소비한다. 먹기 전에 걷는 것보다 걷는 것이 더 좋다.

달리기를 한다면, 운동 강도에 맞게 탄수화물을 먼저 태우도록 하세요. 하지만, 여러분은 걸어갈 때 많은 연료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탄수화물 대신 모은 지방을 태울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공복에 운동할 때 물을 마시라”고 권한다. 물을 마시면 배고픔을 예방하고 탈수를 막기 때문이다.

조정의 효과가 있는 운동기구인 조정기가 있다. 이 풍선 운동은 심박수를 증가시키고 위를 평평하게 하기 위해 칼로리를 태운다.

게다가, 그것은 다리, 몸 중심 근육뿐만 아니라 팔, 어깨, 등을 강화시킵니다. 전문가들은 “이 운동을 20초 정도 반복한 뒤 10초 형태로 8회 정도 쉬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전문가들은 “많은 사람들이 느린 유산소 운동이 뱃살을 빼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하지만 반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고 짧지만 강도 높은 운동”이라고 말한다. 그는 고강도(HIIT)로 운동을 권했다.

고강도 저강도 교대로 하는 운동법이다. 호흡하는 고강도를 줄이고, 그 사이에 완전한 휴식이 아닌 낮은 운동강도를 디딤돌에 적용해 심폐지구력이나 근력을 강화하는 방법이다.

일반 운동의 차이점은 이 원리를 적용하는 사람들은 훈련 후에도 여전히 칼로리를 소모한다는 것이다. 전문 트레이너를 활용해 자신에게 맞는 HIIT 구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