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력이 떨어질 때 하면 좋은 행동들과 요령

집중력이 떨어질 때 하면 좋은 행동들과 요령

집중력이 떨어질 때 하면 좋은 행동들과 요령
집중력이 떨어질 때 하면 좋은 행동들과 요령

지루하면 집중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기억력도 떨어진다. 생각과 표현이 불분명한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피로감, 우울증,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전문가들은 뇌신경통을 장기간 방치할 경우 적절한 관리가 이뤄지지 않으면 치매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그렇다면 왜 우리의 뇌는 안개로 덮여있을까요? 원인은 질병마다 스트레스에 따라 스트레스. 빈혈이나 갑상선 기능 저하증 등의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뇌 혈변화로 뇌 결절을 통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스트레스, 나쁜 수면 질, 음식 알레르기, 장내 더러움의 과도한 증가, 그리고 호르몬의 변화는 두뇌 유출을 유발한다. 최근 브레인 미스트가 코로나 19의 후유증 중 하나로 언급되면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뇌신경 저염으로 인한 뇌신경통 증상을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 미국 건강전문매체 프리벤션 닷컴이 브레인 포그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을 소개했다. 규칙적이고 적당한 수면 옵션 뇌 성운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는 수면 부족이다. 전문가들은 뇌의 건강을 위해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것은 적절한 수면이라고 말합니다. 하룻밤 불규칙하게 자는 것도 좋지만 수면의 질이 지속적으로 떨어지면 우리의 뇌가 손상되기 쉽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적절한 수면을 통해 뇌를 조절해야 합니다.

신체 활동의 증가

건강 전문가들은 심장에 좋은 것이 뇌에도 좋다고 지적합니다. 심장에서 나오는 혈액의 40% 이상이 결국 뇌를 정화시키기 때문입니다. “뇌는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에너지를 얻기 위해 심장에 많이 의존합니다.”라고 뉴욕 대학의 신경학자인 가야트리 데비 박사가 전했습니다. 심장이 혈액을 뇌에 제대로 보내야 뇌가 충분한 산소를 공급받고 제대로 작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은 또한 스트레스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는데, 이것은 뇌 안개에 도움을 줍니다. 미국 텍사스 대학에서 뇌 건강 센터를 운영하는 산드라 본드 채프먼은 하루에 다섯 번 뇌를 비울 것을 권한다. 사실, 채프먼 감독은 그의 환자에게 이 방법을 처방했다. 예를 들어, 하루에 5번, 10시간은 2시간마다 5분씩 모든 뇌의 활동을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명상하지 않고 눈으로 회복하거나, 아무것도 하지 않고 산책을 하는 것이다. “조심하지 않는 것이 단 5분 만에 뇌를 숨 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라고 채프먼은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한 번에 많은 것을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생각하지만, 전문가들은 멀티태스킹이 느려지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한다.

멀티태스킹 금지

한 번에 여러 가지 과제를 수행하는 대신 한 가지 목표에 집중해 최소 30분 이상 몰입해야 한다. “깊이 생각하는 것은 두뇌에 활력을 불어넣는 것과 같습니다.”라고 채프먼은 설명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온라인에서 흥미로운 기사를 읽는다면, 약 15분 동안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그것을 여러분의 삶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 철저히 생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여러분이 영화를 보더라도, 단지 재미만이 아니라, 영화가 주는 메시지나 여러분의 삶과의 연결고리를 생각해 보세요. 그렇게 높게 생각할 때, 뇌의 신경 기능이 회복됩니다. 채프먼은 의사결정, 계획 수립, 목표 설정, 명확한 사고가 이뤄지는 곳에서 뇌의 중앙 리더십 네트워크 연결 속도가 30% 정도 빨라진다고 지적했다. 우리의 뇌는 틀에 박힌 낡은 생각과 행동을 좋아하지 않는다. 뇌를 자극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새로운 자극을 주는 것이다. 우리가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 때, 뇌는 우리를 학습하게 하는 화학물질인 노르에피네프린을 생산한다. 노르에피네프린은 교감신경계에서 신경전달물질로 작용하며 호르몬으로도 작용한다. 기본적으로 교감신경계를 자극하는 기능이 있어 가려지면 집중력 증가, 혈류량 증가, 대사 활동 증가 등의 효과가 있다. 아주 간단한 변화도 도움이 됩니다. 업무상의 아주 작은 변화입니다. 수천 번이요. 매일 일하는 것이 도움이 되고, 듣지 않는 새로운 음악을 들으면 뇌를 자극할 수 있다. 게다가, 금연, 금연, 그리고 적당한 운동은 또한 뇌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오늘은 집중력을 개선하기 위해 좋은 행동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