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소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는 조리 방법

채소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는 조리 방법

채소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는 조리 방법
채소 영양분을 파괴하지 않는 조리 방법

시장에서 판매되는 각종 채소는 야생의 오리지널 채소보다 달고 탄수화물이 많은 반면 섬유질이 적은 경우가 많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영양분이 덜 풍부합니다. 예를 들어 포함합니다. 야생 민들레 잎은 시금치보다 8배, 상추보다 40배 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채소의 영양소를 어떻게 극대화할 것인가가 중요하며, 일반적인 요리 습관들 중 많은 것들이 채소의 영양가치를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

10년 동안 야채와 과일 같은 영양소를 취재해온 탐사 리포터 조 로빈슨은 “영양소들은 사람들에게 비타민, 칼슘, 철분 등을 떠올리게 한다. 하지만 채소에는 해로운 자외선과 곤충으로부터 채소를 보호해야 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파이썬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말한다.

인간은 또한 채소를 통해 식물성 영양소라고 불리는 식물성 영양소를 섭취함으로써 몸 안팎에서 건강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예방할 수 있다.

올바른 채소 보관법

채소는 보통 저장하기 전에 손상되어서는 안 된다. 하지만, 이것은 상추의 예외입니다. 상추는 잎을 찢어 식물성 영양분 분비를 촉진할 수 있으며 하루나 이틀 안에 먹으면 제대로 볼 수 있다. 상추가 잎과 함께 부서지면 항산화제가 두 배로 늘어난다.

야채 껍질을 벗기면 비타민C 등 물에 녹는 비타민이 야채에서 빠져나와 끓는 물에 들어간다. 그것은 또한 야채의 항산화 물질을 줄여줍니다. 물에 10분간 끓인 시금치에는 식물성 영양소의 4분의 3이 물에 빠진다.

물론, 삶은 국물을 먹으면, 이 모든 영양소를 먹을 수 있습니다. 채소를 조리하거나 찌거나 전자레인지에 넣고 굽거나 튀기면 물에 직접 닿지 않도록 쉽게 익힌다.

마늘은 썰어 바로 끓인다.

마늘을 자르거나 갈아서 뜨거운 팬에 바로 넣으면 마늘에 유용한 화합물인 알리신을 거의 먹을 수 없다. 알리신을 생산하는 효소는 손잡이 구멍의 세포벽이 터져야 활성화되고, 이 시간에도 열이 가해지면 곧바로 비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알리신을 갓 다진 마늘로 줄이기 위해 뜨거운 팬을 전자레인지에 2분 또는 60초 동안 가열하세요. 익히거나 삶은 마늘을 약 동안 놓아두세요. 더위 10분 전. 이러한 방식으로, 효소는 일할 시간을 가질 것이고 가능한 한 알리신을 많이 섭취할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마늘은 알리신을 생산하기 위해 더 많은 화합물을 가지고 있는 기계에 넣는 것보다 사용하기 더 좋다.

감자는 익히자마자 먹어라.

많은 사람들은 대부분 식사 후 혈당을 빠르게 상승시키는 고혈당 채소와 함께 흰 감자를 피합니다. 다만 냉장고에서 요리한 뒤 24시간 정도 식히면 탄수화물이 소화되는 속도가 느려져 흰 감자가 저혈당 채소로 바뀐다. 밤새 시원하게 먹는 감자 샐러드가 좋은 혈당 음식이 되는 이유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