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건강을 위한 연령대별 관리방법과 나의 견해

치아 건강을 위한 연령대별 관리방법과 나의 견해

치아 건강을 위한 연령대별 관리방법과 나의 견해
치아 건강을 위한 연령대별 관리방법과 나의 견해

치아 건강은 모든 연령대에서 중요합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건강 보존에도 필수적인 요건이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치아를 위한 333원칙이라고 말합니다. 하루에 세 번 이상, 식사 후 3분 이상, 그리고 3분 이내에 치아가 필요합니다. 칫솔과 정기검진 외에도 연령에 따른 맞춤형 관리가 필요합니다. 박관수 인제대 상계백병원 교수가 가르치는 연령대별 구강진료를 제공합니다.

10세 미만

칫솔 등 구강 관리는 물론 1년에 두 번 치과 정기 방문 시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X-RAY 질환도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치과 검진은 치아나 잇몸에 국한되지 않고, 일반적으로 혀, 뺨, 턱, 그리고 얼굴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돌볼 수 없는 경우가 많아 보호자의 주의가 중요합니다.

20세 미만

영구치와 치아의 배치가 완료되는 시기입니다. 영구치 사이에 있는 큰 점은 구매면에 홈이 많아 충치가 생기기 쉬우므로 치아 홈을 메우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는 턱과 얼굴의 발달과 함께 발달하기 때문에 이 시기에는 턱과 얼굴의 검사도 필수적입니다. 환경에 민감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시기의 십 대들은 종종 턱 질환을 가지고 있습니다. 턱이 단추를 끼우거나 입이 덜 벌어졌을 때 입을 여닫을 때 치과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0세 미만

20대 초반 치과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인은 사랑니입니다. 턱뼈에 묻힌 사랑니는 미움받는 사랑니라고 하는데 승무원의 범위에 따라 B 씨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잇몸의 붓기, 통증, 음식 부족, 그리고 옆니에 충치가 있습니다. 지금은 증상이 없더라도 앞으로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지금 치아검사를 받으셔야 합니다. 치주염은 보통 중년에 발생하지만, 원인은 청소년기에 시작됩니다. 치아미백 질환의 주요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1년에 한 번 치과를 방문해 가래를 맞고 구강상태 전반을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50세 미만

치주염은 중년에 걸리기 쉬운 구강 질환입니다. 한국인의 90%가 아프다고 할 정도로 흔한 질병입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는 치주염을 예방하고 예방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스케일링만으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 고무 치료 및 수술을 수행해야 합니다. 더 나쁜 경우에는 이를 제거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잇몸 질환에 있는 염증성 물질이 혈액을 통해 이동해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준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위암이 발생하기 쉬운 간단한 파노라마 색상으로 잇몸뼈를 포함한 턱뼈 전체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65세 이상

많은 치아는 나이가 들면 없어집니다. 이미 임플란트 치료를 받았거나 치아가 없는 경우에도 치과 검진과 X-RAY 검사가 필요합니다. 가끔 혀나 볼 점막에 궤양이 생길 수 있는데, 이는 치아나 오래된 임플란트에 의해 자극됩니다. 치과 검진 후 적절한 치료나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입이 갈라져 잘 낫지 않거나 궤양이 3~4주 이상 지속될 수 있다면 구강암의 전조가 될 수 있습니다. 정기적인 점검이 중요합니다. 노년에 골다공증을 치료하기 위해 장기간 복용하거나 주사를 놓으면 턱뼈가 괴사 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확인하고 예방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높은 수준의 작업을 수행해야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연령대별 치아관리를 위한 관리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좀 더 유익한 자료와 함께 돌아오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