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뇌를 깨우는 차

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뇌를 깨우는 차

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뇌를 깨우는 차
커피 대신 마실 수 있는 뇌를 깨우는 차

뇌를 활성화시키는 대표적인 음료로는 커피가 꼽힌다. 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인의 75%가 매일 커피를 마신다.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집중력에 기여하고 뇌를 자극합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은 아침에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시작합니다.

커피의 효능에 대해서는 일부 논란이 있지만 커피를 마시는 것은 장기적으로 심장마비와 치매의 위험을 줄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커피 외에도 뇌를 활동적으로 만드는 많은 음료가 있습니다. 최근, 미국 건강 미디어 웹MD는 커피 외에도 두뇌 활동을 활발하게 활성화시키는 다양한 음료들을 소개했습니다.

커피 대신 잠을 깨우는 차 종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 딸기 등 라즈베리 품종을 만들어 음료로 섭취하는 것도 뇌에 도움이 된다.

세포 손상을 막는 항산화 영양소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이 많이 함유돼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시판되는 주스는 주의 깊게 검사하고 마셔야 합니다. 이것은 설탕이 너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는 커피와 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또 다른 대표적인 음료입니다. 녹차는 또한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전문가들은 녹차의 다양한 성분이 뇌의 건강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콤부차는 최근 고혈압, 당뇨병, 암에 효과가 있다는 소문과 함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홍차에 설탕이 들어간 녹차나 이로운 세균이 들어간 콤부차를 마시면 양성균이 면역력을 높여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다만 WebMD는 이에 대한 확실한 증거가 없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콤부차는 또한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은 집중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녹색 채소를 많이 먹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건강에 좋습니다. 이 채소들은 또한 뇌의 노화를 막는 것을 돕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와 케일 같은 야채의 녹색 잎에는 뇌에 좋은 엽산과 루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 채소들을 다른 과일과 함께 마시고 스무디로 만든다면, 여러분은 더 많은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터머는 보통 카레의 주요 재료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차로 그것을 만듭니다. 강황은 수백 년 동안 중국과 인도에서 의료 성분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항염증제 역할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다양한 용도로 사용됐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쿠르쿠마는 뇌에 좋은 영향을 미쳐 기억력을 강화하고 치매 진행을 늦춘다.

몸에 좋은 인삼

인삼은 오랫동안 한의학의 치료제로 사용되어 왔다. 인삼은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체력과 집중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최근 연구진은 인삼이 우울증, 파킨슨병, 알츠하이머병인 웹MD 등에 효과가 있는지 조사하고 있지만 당뇨병 환자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한 뒤 마시는 것이 좋다.

코코아는 집중력과 처리속도를 높이고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치매 위험이 높은 사람들의 인지 저하율도 낮출 수 있다. 초콜릿을 먹으면 우유나 흰색이 아닌 다크초콜릿을 먹어야 하는데, 지방과 당분이 많아 오히려 과도한 섭취가 건강을 해칠 수 있다.

뿌리 식물인 양은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고 또한 심장 마비와 치매의 위험을 줄이면서 혈압을 낮추는 것을 돕습니다. 또 문지르는 주스는 피로회복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뇌와 몸 둘 다 충분한 수분을 필요로 한다. 몸에 수분이 없으면 뇌의 75%가 물에 흡수되지 못하고 뇌 충격에도 영향을 받는다. 비타민 C가 높은 레몬과 함께 마시는 것은 뇌의 건강을 훨씬 더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 건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버섯을 차로 사용하는 것도 뇌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여기에 포함된 성분들은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뇌세포를 보호하며, 가벼운 인지력 저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