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4가지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4가지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4가지
혈관 건강에 좋은 채소 4가지

혈관이 건강해야 혈류도 원활해지고 각종 질병도 예방할 수 있다. 다리 붓기부터 탈진 증상, 고혈압, 심근경색, 뇌출혈까지 모두 혈관 건강이 좋지 않다는 신호다. 혈관 건강은 유전적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건강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상이 느껴지면 조기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앉거나 서 있는 것과 같은 생활습관 또한 혈관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 경우 걷기나 숙박 등 운동을 통해 매일 혈관질환 발생 가능성을 줄일 필요가 있다. 담배, 술, 미세먼지 등도 혈관을 유발하는 위험요소다. 미세먼지가 있는 날에는 금연과 음주를 자제하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건강한 혈관을 위한 올바른 식습관

게다가, 식습관은 또한 혈관 건강과 깊은 관련이 있다. 포화지방과 탄수화물을 과다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혈관이 두꺼워져 혈관질환 위험이 높아진다. 반대로 혈관 건강에 좋은 음식도 있다.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는 혈관에 특히 좋은 과일과 야채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사과에는 수용성 섬유인 펙틴이 들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장에서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는다.

사과의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또한 유해한 산소에 대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혈관을 예방한다. 폴리페놀 성분은 또한 노화방지, 질병방지와 같은 기능을 수행한다.

양파의 항산화물질인 케르세틴이 만성 염증을 막아 동맥경화를 일으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케르세틴은 혈관에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의 반사를 막는 역할을 한다. 양파의 또 다른 성분인 플라보노이드는 콜레스테롤 반사를 줄이고 동맥벽의 암화를 막아 혈관 건강에도 유용하다. 케르세틴 외에도 비타민 B6, 엽산, 칼륨, 망간 등이 면역력 강화에 기여하고 양파 속 식이섬유인 이눌린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준다.

콩을 매일 섭취하면 심혈관질환 위험이 줄어든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콩 또는 콩 두부,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이소플라본, 불포화지방산, 셀룰로오스, 비타민, 미네랄 등 생체활성물질은 항산화, 항염증 효과가 있어 지질대사를 개선하고 혈관을 돕는다. 콩 섭취량이 많을수록 심혈관질환을 비롯한 각종 만성질환 위험이 낮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고구마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된 고구마는 혈관을 강화해 혈압과 동맥경화, 심근경색 예방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구마에 들어있는 단은 체내의 나트륨을 완화시켜 혈압이 올라갈 위험을 줄여준다. 고구마의 비타민 E는 항산화제로 혈관을 젊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