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1등급 환급방법 대상 확인

가전제품을 구매하기 전 꼭 확인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전제품 1등급 환급 대상 확인 방법인데요, 전기 효율 1등급 제품은 구매비용의 10%까지 환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가전제품 1등급 환급 대상 확인 방법과 지원금액

1등급과 5등급의 차이는 30~40%의 에너지 소비차이가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는 환급도 받고 장기적인 전기세 감면 효과를 생각해야 합니다.

매년 전기효율 등급이 변경되고, 환급금을 지급하는 주체가 변경되기도 하기 때문에 이 글을 끝까지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약

가전제품 1~3등급 제품 중 21년 4월23일 이후 구매 제품에 한해 구입 비용의 10%,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으로 별도의 신청대상이 존재하여 확인 필요합니다.


사업주체 한국전력
제품대상 21년 4월23일 이후 구매 제품 중 1등급
지원금액 10% (최대 30만원)
신청방법 한전 로그인 후 신청

기존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진행하였던 사업이지만, 21년도부터는 한국전력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홈페이지에서 간단한 로그인 절차 이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가전제품 1등급 환급 대상 확인

환급대상은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등 다양한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시면 됩니다.

물론 가전제품은 21년 4월 23일 이후 구입한 고효율 가전제품이어야 합니다.

신청대상 1. 장애인
2. 유공자
3. 기초생활수급자
4. 사회복지시설
5. 차상위계층
6. 3자녀이상가구
7. 대가구
8. 출산가구
9. 생명유지장치

신청기간

가전제품 1등급 환급 신청기간은 2021년 4월 23일부터 신청 접수가 가능하며, 예산이 모두 소질될 때 까지입니다.

예산은 약 700억원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예산 소진이 완료되면 향후 추가 예산 반영 여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전자제품 환급대상 확인하기

환급대상 제품들은 1등급이어야 하는데, 특정 조건에서는 1~3등급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품목들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전자제품 환급 지원대상 제품 검색

가전제품-1등급-가전제품-환급기준
가전제품-1등급-가전제품-환급기준

한전 고효율 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한전 홈페이지에서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한전 홈페이지 로그인이 필요하고, 서류들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1. 신청인 본인이 구매
  2. 신청서 작성하기
  3. 서류 업로드하기
  4. 지원계좌 등록하기

아래에서 한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