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4가지와 섭취 방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4가지와 섭취 방법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4가지와 섭취 방법

폐경은 인간의 몸이 성숙해져서 노화가 시작되는 시기를 말한다. 일반적으로 40~50대에는 신체기능이 저하되고 여성은 생식기능을 상실하고 월경이 멎으며 남성은 성기능을 상실한다. 여성의 경우 난소의 나이와 기능 저하로 난소가 더 이상 만들어지지 않는다. 폐경은 이것을 일으키는 현상이다. 다만 여성호르몬이 생산되지 않으면 체내 기존 호르몬 균형이 깨져 신체적, 정서적 이상이 발생한다.

ㅇㅇㅁㄴㅇ

관련 글 넣는 방법

전문가 의견

전문가들이 말하길 갱년기 질환은 갱년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의 분비가 줄어 체내 호르몬 불균형으로 이어져 자율신경 조절에 이상이 생긴다 이 때문에 체력 소모, 추위, 흥분, 부정맥, 붓기 등이 발생할 수 있다. 요통, 관절통, 요실금 같은 운동장애가 동반될 수 있다. 또한 불면증, 우울증, 불안과 같은 심리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석류는 혈압이나 동맥 경화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탄닌이라고 불리는 성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갱년기 장애가 있는 여성의 경우 갱년기로 인해 동맥경화가 악화되는 경우가 많아 수류탄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갱년기 여성 3명 중 1명이 겪는 요실금 증상은 증상이 수줍어 우울증으로 진입하는 경우가 많다. 콩은 이러한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콩, 특히 검은콩에 다량 함유된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하며 체내 에스트로겐 분비의 출현에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토에스트로겐으로도 불린다. 게다가, 콩은 또한 갱년기 장애의 증상들 중 하나인 감기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체온조절 성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이 콩들이 갱년기 여성들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잘못된 정보가 있다. 콩에 들어있는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오해 때문이다. 호주의 여성 건강을 위한 비영리 단체인 진 헤일스 재단의 천연 헬륨 전문가는 “많은 사람들이 식물 에스트로겐과 콩을 먹는 것이 호르몬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유방암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잘못 믿고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는 이어 “두부 같은 콩을 먹는 것이 안전할 뿐만 아니라 여러 연구 결과 흉부암의 위험을 줄인다는 것이 밝혀졌다”고 덧붙였다. 자두는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안토시아닌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과일 깃털이 갱년기 여성의 뼈 미네랄 밀도(광물 영양소)를 향상시켜 남녀 모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또한, 매실에는 여성 호르몬을 촉진하는 붕소가 들어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들이 자주 겪는 증상은 잠을 잘 못 자는 불면증이다. 결과적으로, 많은 갱년기 여성들은 종종 수면 전술을 마시는데, 이것은 결코 바람직한 방법이 아니다. 이 세로토닌은 그것이 없으면 공포, 불면증, 그리고 우울증을 일으킬 수 있는 기분 조절 물질입니다. 우유에는 뇌에서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만드는 원료로 사용되는 필수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이 들어 있다. 그러므로 트립토판 성분의 섭취는 우유, 불면증, 우울증, 갱년기 장애의 불안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트립토판은 우유, 귀리, 치즈, 요구르트, 계란, 생선, 그리고 견과류에 들어 있습니다.

오늘은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4가지를 소개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