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연력 증진과 다이어트 좋은 습관

면연력 증진과 다이어트 좋은 습관

면연력 증진과 다이어트 좋은 습관
면연력 증진과 다이어트 좋은 습관

어떤 사람들은 건강할 때 오랫동안 같은 음식을 함께 먹으면서도 감기를 달고 산다. 환절기에 호흡기 질환을 앓는 사람은 늘 같은 사람이다. 우리 몸은 외부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능력인 면역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비염, 편도선염, 폐렴 등 염증으로 인한 거의 모든 질병은 물론 소아병과 가벼운 감기 등이 악화돼 발생하는 각종 암도 면역력이 약해진 탓이다.

면연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습관

면역력이 강하지 않으면 우리 몸은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바이러스의 침입을 적절히 방어할 수 없다. 매일 마시는 음료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쉽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습관적인 커피와 탄산음료 대신 병에 담긴 깨끗한 물과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다만 찬물을 채운 물을 마시면 찬 기운으로 건강을 해치는 경향이 있어 따뜻한 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다. 계피차를 꿀과 함께 마시면 맛이 좋을 뿐 아니라 백혈구의 기능이 향상돼 면역력에 도움이 된다.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C가 함유된 과일차를 수시로 마시는 것도 좋다. 사용하기 쉽고 저렴한 만다린 그릇으로 만든 더미차는 건강한 가을로 제격이다. 또한 비만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탄산음료를 마시면 좋습니다. 음료수뿐만 아니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도 면역력 강화에 좋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동시에 떨어져 신체질환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치즈, 브로콜리, 마늘 등 몸의 에너지를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자주 먹지만 생으로 먹는 대신 태우거나 조리하는 것이 영양소 흡수에 도움이 된다.

 

면연력 증진과 다이어트에 좋은 습관

시금치처럼 푸른 채소는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팥과 같은 붉은 음식은 신장기능을 향상시키며, 흰 채소는 폐기능을 향상시킨다. 황고추는 위를 튼튼하게 하고 콩과 해초 같은 검은 음식은 신장에 좋다. 이 음식들은 뱃살을 빼는 데도 좋습니다. 신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건강한 식단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건강한 조리법과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든 사람들은 운동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운동으로 체온이 1℃ 올라가고 면역력이 5배 높아지면서 운동만큼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은 없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꾸준히 훈련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다. 우리는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점심시간에 산책을 해야 한다. 산책을 하는 것은 여러분이 움직이는 것을 도울 뿐만 아니라, 걷는 동안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비타민 D를 합성하는 것을 돕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D는 햇빛만으로 합성된다. 면역력을 높이는 한 가지 방법은 사무실에 앉아 집에서 TV를 보고 걷는 동안 배에 힘을 주는 것이다. 이것은 자연스럽게 근육을 자극하고 체온을 올리기 때문입니다. 충분한 수면 능력에서 회복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높아진다. 수면 시간은 하루에 7~8시간의 수면을 유지하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가장 활발한 밤 11시에서 새벽 3~4시 사이에 잠을 자는 것이 좋다. 잠자기 전 반신욕이나 족욕 등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숙면을 취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뱃속을 돌아다니는 것도 좋다. 매일 잠들거나 아침에 일어나기 전에 5분 동안 숨을 쉬어야 한다. 복부는 신선한 공기를 폐 깊숙이 들여올 뿐만 아니라 몸 안의 장기를 자극해 찬 공기를 제거한다. 또한 활성산소를 배출해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우리 몸의 방어기능을 하는 아몬드와 림프선을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이상으로 다이어트와 면연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을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