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에 오래 앉는 올바른 자세

의자에 오래 앉는 올바른 자세

의자에 오래 앉는 올바른 자세
의자에 오래 앉는 올바른 자세

긴 시간 의자에 앉아있는 것은 여러 가지 면에서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이것이 어떻게 건강에 특히 나쁜지에 대한 연구 결과도 발표되었습니다.

캐나다 앨버타주 보건국 연구팀이 미국인의 신체활동과 암 관련 자료를 분석한 결과, 미국에서 9만 명 이상의 신규 암 환자가 오랫동안 가만히 앉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유방암은 49.000건, 유방암은 43건이었다. 연구팀은 “더 많이 움직이고 덜 앉을 수 있다면 암 발병 위험이 현저히 줄어들 것”이라고 주장했다. 의자에 앉아 있는 동안 등을 좌우로 돌리거나 어깨를 흔들기 위해 규칙적인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와 의자에 앉아 더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오래 앉아 있는 것이 좋지 않은 이유

전반적인 사망률 증가 연구에 따르면 하루 6시간 이상 앉아있는 여성은 3시간 미만 앉아있는 여성보다 향후 13년간 사망 위험이 40% 높았다. 남성의 경우 6시간 이상 앉아 있으면 사망 위험이 18% 높았다. 비만의 원인 연구 결과 엉덩이 등 특정 신체 부위에 가해지는 압력이 정상보다 50% 이상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앉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지방세포는 납작한 세포가 돼 비만으로 이어진다. 당뇨병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미국 미주리대 연구팀은 하루 여러 시간 앉아 있는 것이 특정 시간에 운동을 하더라도 당뇨, 비만, 무알코올 비만의 위험을 높인다고 발표했다. 심장마비 위험 증가 이 연구에 따르면, 하루의 대부분을 앉아 있는 사람들의 54%가 심장마비로 죽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앉는 것이 심각한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라는 것을 보여주는 다른 많은 연구들이 있다. 암 발생률 증가 미국 통계에 따르면 장기 수명과 연계된 암환자는 17만 명이 넘는다. 특히 대장암과 유방암은 신체활동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다. 전문가들은 이런 암은 하루 30분씩 짧은 시간 동안만 달리면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말한다.

건강관리를 위한 요령

운동을 하면 쉽게 집처럼 느껴지지만 가만히 앉아서 일을 할 때는 슬프지 않다. 하지만 여러분이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아마 기진맥진할 겁니다. 갈증을 느끼는 대신 피로도가 높거나 두통이 심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다. 만약 여러분이 매일 물을 잘 마시지 않는다면, 만성적으로 탈수 상태가 될 것입니다. 술을 마시지 않더라도 수시로 목을 적시는 혈관 습관을 가져야 한다. 우리 몸의 60~70%가 습하기 때문에 탈수를 막기 위해 항상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야 한다.

착석 위치 확인 일에 집중하다 보면 허리가 구부러지고 얼굴이 거북이 자세가 되기 쉽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의식적으로 가끔 자세를 체크해야 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근육과 관절에 부담을 주고 허리와 목의 통증을 유발하며 피로를 증가시킨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그것은 심지어 일상적인 움직임이나 운동에서 불편함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연습을 그만하고 싶게 만듭니다. 의자에 앉아 팔을 책상 위에 올려놓는다면 모서리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이 각도가 나오도록 의자의 높이를 조절합니다. 머리, 목, 몸을 땅에 세워라. 키가 작고 발이 땅에 닿지 않는다면 발판을 사용합니다. 단단하게 위치할 수 있는 부분이 있으면 쿠션으로 교정한다. 컴퓨터 모니터를 눈 앞쪽에 놓고 화면 밝기를 조절해 눈의 피로를 줄인다. 자발적으로 자세 확인이 어렵다면 정기적으로 알람을 맞춰야 하고 전화할 때마다 한 번씩 자세를 점검해야 한다.

자세의 빈번한 변화. 착석 위치가 일정하면 근육의 긴장이 높아져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혈액 순환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혈액 석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30분마다 좌석 위치를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일의 연장선상에 있는 사람이라면 앉아서 무릎을 펴고 어깨를 돌리거나 목을 좌우로 펴면 몸을 움직일 수 있다. 쉴 시간이 있다면 일어나서 스트레칭하는 것도 좋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