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축 키보드 선택하는 방법 3가지 (소음, 가성비, 브랜드)

적축 키보드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적축 키보드 소음, 가성비, 브랜드를 위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적축 키보드는 어떤 키보드인지 왜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적축 키보드란?

적축키보드란 기계식 키보드의 한 종류로서, 영어로는 리니어(Linear) 타입이라고 합니다. 반발력이 센편이지만, 다른 갈축이나 청축과 같이 클릭되는 느낌이 거의 없습니다.

영어 그대로 리니어한 특징이 있고, 클릭되는 느낌이 없다보니 소음이 적은 특징이 있습니다. 실제로 내부 스위치에 걸쇠가 없어서 걸리는 느낌이 없고, 반발력이 강합니다.

그리고 일명 구름타법이라 불리는 부드럽게 치는 타법이 가능한 키보드입니다. 키보드를 끝까지 누르지 않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보통 기계식 키보드 중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로 많이 선택 됩니다.

적축 키보드 소음

적축 키보드 소음을 확인해보시면, 일반적으로 사무실에서 어느정도의 타자음이 나도 상관없다면 쓸만합니다. 하지만 적막한 사무실이라면 사용할 때 소음이 잘 들릴 수 있습니다.

그럴때 많이들 선택하시는 것이 저소음 적축입니다. 저소음 적축은 적축을 소음이 적게 발생하도록 저소음 부분에 특화한 제품입니다.

타건감에 있어서 적축이 원래 조금 먹먹한 타건감인데, 저소음 적축은 좀 더 먹먹한 느낌이 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해서 기계식 키보드의 특성이 사라지는 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입문은 값이 싼 청축을 경험하시고, 갈수록 올라가는 키보드는 보통 갈축, 적축을 많이들 사용합니다. 저도 지금은 적축과 무접점 키보드를 사용중입니다.

타건 소리를 한번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적축 키보드 브랜드

적축 키보드로 많이 선택되는 브랜드는 커세어, 레오폴드, 씽크웨이&듀가드, 바밀로, 덱헤슘, 한성 등이 있습니다.

각 제품마다 특징이 다르고, 게임용이냐, 사무실용이냐에 따라 저소음 적축을 선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가격대는 5만원~20만원 사이의 제품들이 쓸만합니다.

사무실의 경우 저소음적축의 소음과 키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무접점 키보드도 새로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제가 느낀 경우를 말씀 드리자면, 무접점 키보보다는 저소음적축이 좀 더 조용한 것 같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게 느낄 수 있습니다.

적축 키보드 선택 방법

적축 키보드를 선택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소음

적축 키보드를 원하시는 분들의 경우 소음에 가장 민감한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가서 타건해보는 것이 가장 좋으나 유튜브를 통해서 먼저 확인해보세요. 일반적으로는 유튜브에서 들리는 소음보다 1/3정도 소음이 발생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저소음적축=무접점 > 적축 > 갈축 > 청축

타건감

적축의 타건감은 클릭형은 아니지만 반발력을 이용하기 때문에 쫀쫀한 느낌이 있습니다. 쫀쫀함의 강도가 각 키보드마다 다르고, 이는 소음과도 어느정도 관계가 있습니다.

어느정도에서 본인이 타협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디자인 & 브랜드

키보드 선택에 있어서 디자인과 브랜드가 빠질 수 없습니다. 브랜드마다 고유의 밀고나가는 디자인이 있습니다. 사무실용 디자인으로 가장 무난한 것은 레오폴드, 한성입니다.

집에서 게임용 적축을 고르신다면 커세어가 가장 화려한 편입니다. 이외 RGB를 크게 고려하지 않는다면, 바밀로, 덱헤슘, 레오폴드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저소음적축

일반적인 적축의 소음에 만족하지 못한다면, 저소음적축을 선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일반적인 적축은 기계식키보드 중에서 소음이 적은편이지만, 일반 멤브레인, 팬타그래프 키보드보다 시끄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저소음 적축 브랜드 중 추천드릴 수 있는 브랜드는 한성, 덱헤슘, 듀가드&씽크웨이도 사용하기 좋은 브랜드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