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건강관리를 위한 질병 관리 비법

중년의 건강관리를 위한 질병 관리 비법

중년의 건강관리를 위한 질병 관리 비법
중년의 건강관리를 위한 질병 관리 비법

중년은 신체 변화가 현저한 연령층이다. 남녀 모두 다양한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 여성은 폐경기까지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이 감소하면서 심장질환(혈관질환, 심근경색), 뇌졸중(긴장, 뇌경색) 등 혈관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 것과 관련이 있다. 건강 생활의 갈림길은 중년층이다. 이 시기를 잘 이겨내야 건강하게 오래 살 수 있다.

고혈압, 그것이 매우 위험한 질병인 이유

고혈압 환자가 매년 급증하고 있다 그것은 이제 일반적인 질병이다. 고혈압이 위험한 질병인 이유는 치매와 혈관 모두를 유발하기 때문이다. 그들은 삶의 질을 위협하는 대표적인 질병이다. 혈압이 높으면 혈관에 콜레스테롤과 트리글리세라이드가 모여 혈관이 굳어지고 수축하게 된다. 혈관을 막으면 혈액의 석탄을 유발하고 뇌졸중을 일으킨다. 특히 수축기 고혈압은 인지 저하와 치매의 위험 요인으로 알려져 있다. 고혈압은 뇌졸중으로 인한 혈관성 치매뿐만 아니라 알츠하이머병에도 영향을 미친다.

고혈압, 당뇨병 환자 증가

당뇨병 환자의 절반 이상이 고혈압이었고, 65세 이상 환자 10명 중 7명이 고혈압을 동반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당뇨병은 합병증을 겁나게 한다. 당뇨병이 발병했는지도 모른 채 생후 합병증이 왔을 때만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당뇨병 합병증은 망막질환, 신경증, 신증, 동맥경화로 인한 뇌졸중, 협심증, 심근경색 등이 있다.

가장 무서운 병은 치매

55세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치매에 걸리는 횟수가 4배 이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나이에 고혈압이 있는 사람도 치매에 걸릴 위험이 상대적으로 높아 수축기 혈압이 약 12~10포인트 정도 높아진다(국제학술지 ‘신경학’). 가장 끔찍한 질병인 치매의 위험성을 예측하는데 도움을 주는 콘텐츠다. 치매는 자주 발생하는 고혈압과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철저히 치료하면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음식, 운동

음식과 운동은 고혈압과 당뇨병 모두에 중요하다. 가족력이 있다고 해도 음식을 절제하고 운동을 해야 한다. 짠 음식에 근접하면 혈압이 오랫동안 상승한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다. 흡연은 또한 혈관을 제거함으로써 혈압을 높인다. 발과 수영과 같은 유산소 사용은 고혈압에 대한 약인 혈압을 감소시킨다. 만약 여러분이 당뇨병을 많이 먹고 움직이지 않는다면, 당뇨병에 걸릴 확률을 높이세요. 식사 후 30분에서 1시간 정도 지나면 혈당이 올라가기 때문에 몸을 움직이는 것이 좋다.

중년 여성들의 특별한 걱정

중년 여성은 갱년기로 인해 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아진다. 혈관을 보호하는 에스트로겐(여성호르몬)이 빠르게 감소하거나 사라지기 때문이다. 50대와 60대 초반의 남성 고혈압 환자가 더 많지만 65세 이상이 되면 여성 고혈압 환자가 더 많다. 뇌졸중은 추월당했을 때 몸의 한쪽이 마비되는 주요 후유증으로 남을 수도 있다. 치매는 말이 필요 없는 끔찍한 질병이다. 모든 사람들은 그들의 가족을 고통스럽게 할 수도 있습니다. 혈관과 치매 예방을 위해서는 고혈압을 예방하고 조절해야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