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를 막는 8가지 음식 모음

치매를 막는 8가지 음식

치매는 뇌의 인지능력 저하를 일으키는 다양한 원인으로 정상인이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증상을 말한다. 치매는 질병의 이름이 아니라 증상의 집합체를 의미한다.


과거에는 ‘파괴’와 ‘은퇴’를 더 오래된 현상으로 여겼지만 요즘은 뇌질환으로 분류돼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 치매가 발생하면 지능, 의지, 기억력을 잃는다. 이것은 모두가 두려워하는 상황이다.

이 치매는 뇌 기능 전체를 손상시킬 수 있는 모든 질병에 의해 발생한다. 뇌의 건강은 물론 전반적인 신체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수록 기억력과 인지력 저하를 보호한다.

뇌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수면, 휴식,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에 집중해야 합니다. 당신은 여기서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최근 크랜베리가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이스트앵글리아 대학의 한 연구팀에 따르면, 크랜베리를 먹은 사람들은 콜레스테롤이 9퍼센트 낮아졌고 기억력도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뇌 건강에 좋다는 것이 많은 연구에 의해 증명된 음식은 생선일 뿐이다. 고등어, 정어리, 연어, 참치와 같은 푸른 생선의 오메가-3 지방산인 DHA는 뇌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 호두나무

다른 많은 질병들처럼, 알츠하이머와 뇌 질환은 염증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 호두 속 폴리페놀, 토코페롤, 고포화지방산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호두는 또한 나이가 들면서 감소할 수 있는 뇌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 주스를 마시는 노년층에서 기억력을 익히는 능력이 크게 향상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블루베리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C, 비타민 K, 망간, 안토시아닌과 같은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의 붉은 색을 내는 안토시아닌은 뛰어난 항산화제이며 뇌의 건강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 아몬드

아몬드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신경 물질의 생성을 촉진하는 단백질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뇌 기능을 향상시키는 좋은 식품입니다.

△ 녹차

녹차는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이 기억을 되살리는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올리브유

올리브 오일은 뇌와의 소통을 증가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하이드록시트로솔이라는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 요구르트

요즘 뇌와 장이 연결돼 있다는 이론이 눈길을 끈다. 건강한 장은 뇌가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음료나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뇌 건강에 유리하다.

네덜란드 연구팀에 따르면, 요구르트와 버터 우유를 많이 섭취한 그룹은 집중력, 기억력, 시간 관리에서 더 나은 결과를 보여주었다.

△ 녹엽채소

만약 여러분이 몸무게를 조절하기 위해 녹색 잎이 있는 샐러드를 먹는다면, 그것은 여러분의 두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금치나 케일 같은 녹색 채소가 나이가 들면서 들어오는 인지 저하를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