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다이어트 유의사항과 나의 견해

탄수화물 다이어트 유의사항과 나의 견해

탄수화물 다이어트 유의사항과 나의 견해
탄수화물 다이어트 유의사항과 나의 견해

몇 년 동안, 소위 케토 다이어트 열풍은 탄수화물을 극적으로 줄이고 지방과 단백질 소비를 증가시켰습니다. 급격한 체중 감량으로 등장하는 연예인들의 ‘체험담’으로 다이어트 식품도 많이 시중에 나와 있는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특정 음식을 심각하게 제한하는 케토 다이어트는 체중을 조절하는 어려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가시 돋친 채소를 피하고, 과일을 제한하고, 곡물, 소스, 주스, 단 것을 피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우리 몸이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태우게 하기 위해서는 지방을 많이 섭취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하지만, 탄수화물은 거의 모든 음식에 포함되어 있고, 지방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많은 방법이 없기 때문에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전문가들은 과도한 탄수화물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짧은 체중을 줄이고 싶은 사람들에게, 키토 다이어트는 유혹적인 선택입니다. 미국 데일리 헬스는 최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최소한 다음의 8가지 원칙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탄수화물, 갑자기 멈추지 맙시다.

많은 사람들이 저탄수화물 식단을 시작하기 위해 극적으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곡물, 샌드위치, 파스타를 하루 먹고 그 다음날부터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에 20g으로 제한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영양소 섭취의 극적인 변화는 신체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저탄수화물 메뉴 전문 영양사는 “갑자기 급격히 양을 줄이는 것보다는 몸이 적응할 수 있도록 조금씩 줄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탈수증상을 예방하기 위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저탄소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탈수증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탄수화물 섭취를 급격히 줄이면 액체와 전해질의 균형이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영양학자는 “탄수화물이 몸 안에 물과 함께 저장되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액화되면 물도 손실됩니다.” 따라서, 몸의 수분이 평소보다 더 쉽게 흘러나올 위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케토 다이어트를 할 때는 물을 더 많이 마셔야 합니다. 몸이 탄수화물 엔진에서 지방을 태우는 상태로 바뀌는 2주 동안 근육 경련, 메스꺼움, 통증, 피로감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독감 키토”라고도 불립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충분히 인식하고 다이어트를 해야 지속 가능한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케토플루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칼륨, 마그네슘, 나트륨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오메가3를 줄여야 합니다.

케토 식단의 주요 영양소는 지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름진 음식을 선택할 때 베이컨, 치즈, 그리고 크림에 의존합니다. 하지만, 가능한 한 건강한 케토 식단을 위해, 항염증 메가3가 함유된 지방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가들은 연어, 정어리, 굴, 청어, 조개류에서 발견되는 종인 EPA와 DHA가 권장된다고 제안합니다. 좋은 선택들 중 하나는 또한 대구 간 기름, 크릴 기름,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틀니, 그리고 납작한 씨앗과 같은 음식 재료들로부터 지방을 얻는 것입니다.

이것은 신체 활동을 위해 건강에 좋고, 다불포화 지방과 단일불포화 지방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케토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체내의 나트륨 양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특히, 빵, 칩, 크래커, 그리고 쿠키를 포함한 포장된 가공 식품은 엄청난 양의 나트륨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케토 다이어트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전해질 밸런스 밸런스가 깨져 나트륨이 부족해질 수 있으므로 그에 맞게 의식적으로 먹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각별히 주의할 사항을 잘 챙겨보시고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