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건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건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건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뇌 건강을 보호하는 것은 다른 신체 건강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사람들은 아프기 때문에 고통을 두려워하지만 치매도 두려워하며 이는 기억력 감퇴와 부적절한 행동으로 이어진다.

뇌에 대한 정확한 연구에 따르면, 70대 노인의 뇌는 20대와 30대를 닮았다. 뇌가 노화 없이 건강하다는 비결은 무엇일까요?

뇌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으로 수면, 휴식, 스트레스 관리를 해야 합니다. 당신은 여기서 건강하게 먹어야 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뇌 건강과 음식을 보호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건강한 뇌를 만드는 습관

몸의 움직임도 뇌를 젊게 유지하기 위한 전략이다. 섭취와 뉴런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이른바 뇌 유래 신경 성장 인자라고 불리는 단백질의 운동이다.

야외에서 신선한 공기를 마시면서 지내는 것이다. 특히 자연조명과 녹색환경이 조성된 곳에서 지내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을 줄이고 멜라토닌이 생성되어야 건강한 잠을 자고 일어날 수 있다.

사회적 고립이 노인의 치매 위험을 50%까지 높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친한 친구 몇 명만 있으면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집 근처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는 사람, 또는 그들과 함께 취미 활동을 하거나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사람이다.

나이가 들면서 대인관계 유지가 어려워지는 이유 중 하나가 난청이다. 의사소통의 어려움을 피하기 위해 대인관계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그 연구에 따르면, 10 db 청력 손실이 발생할 때마다 인지 기능이 악화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소음 노출을 최소화하고 예를 들어 B와 같은 소음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력 상실을 방지하기 위해 조심스럽게 수행하십시오. 만약 여러분이 인간관계를 좋아하지 않는다면, 동반자를 키우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피할 수 없지만, 당신은 감당할 수 있습니다. 관리 이탈 스트레스와 사용 가능한 스트레스는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잘 풀려면 ‘휴식’이 중요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명상을 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집중력과 주의력과 관련된 더 두꺼운 뇌 영역을 보여주었다. 명상이 필요하다는 게 아니라 휴식을 잘 챙기라는 뜻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명상 등 긴장을 풀어줄 수 있다.

푹 자는 것은 휴식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숙면은 기억력 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잠을 못 자는 사람은 후반기에 알츠하이머에 걸리기 쉽다는 보고도 있다.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취침 3시간 전에 음식을 다 먹고 취침 4시간 전에 운동을 하는 등 숙면을 돕는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어렸을 때 꿈이 많았던 많은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서만 산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무의미한 삶이 치매 위험을 높인다는 연구보고서가 있다. 반면 목적 있는 생활환경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은 치매에 걸릴 위험을 30% 정도 줄이는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삶의 의미를 부여한다면 건강을 더 잘 챙기는 게 좋다. 그것은 또한 다음과 같이 일반적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습관을 길러주기 때문에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B. 운동, 건강한 식사, 취미, 그리고 대인관계 유지이다. 뇌의 건강을 지키는 또 다른 비결은 자기계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뇌를 자극한다는 것이다.

건강한 뇌를 만드는 식품

호두는 뇌처럼 생겨서 좋은 음식을 뇌에 좋은 음식으로 기억합니다. 다른 많은 질병들처럼, 알츠하이머와 같은 뇌 질환은 염증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호두 속 폴리페놀, 토코페롤, 고포화지방산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연구에 따르면 호두는 나이가 들면서 감소할 수 있는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한다.

블루베리는 비타민C, 비타민K, 망간, 안토시아닌 등이 풍부한 블루베리는 열량이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대표적인 과일로 꼽힌다.

생선은 많은 연구를 통해 뇌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이 여러 번 증명된 음식입니다. 푸른 생선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인 DHA는 뇌를 보호하고 알츠하이머병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요즘은 장뇌축 이론이 뇌와 장이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끌어당긴다. 이것은 장이 건강할 때만 뇌가 건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유산균 음료나 발효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연구결과 요구르트,버터우유 등 섭취량이 많은 그룹에서 집중력, 기억력, 시간관리 등에서 더 좋은 결과가 나왔다.

녹엽채소는 체중 관리를 위해 녹색 잎이 들어간 샐러드를 먹으면 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시금치, 케일, 고추와 같은 촉촉한 녹색 채소는 나이가 들면서 들어오는 인지 저하를 늦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를 상추만 먹어야 한다는 의미로 연구하면 식습관 개선이 어려워지므로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다면 섭취량에 녹엽을 더 넣도록 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