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및 거절 사유 3가지 요약 (유용한 팁)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거절 사유 등을 미리 알아두시면 쉽게 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가지 궁금하신 사항들을 이 글에 자세하게 정리를 해두었으니 잘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이란 일종의 신용을 보증하는 보증상품입니다. 대출이나 큰 계약을 진행할 때 상대방에게 보증을 제공하기 위해 발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증보험을 제공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이고 신용 등급에 대해 어느 정도 검증이 되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몇 가지 요건을 검토하고 충족해야 발급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직접 발급하지 않아도 대출을 가입할 때나 한도 조회를 할 때 자동으로 발급 조건을 확인하여 발급 되기도 합니다.

신용도

서울보증보험 발급조건으로는 신용도를 가장 많이 평가합니다. 신용도가 높을 수록 발급이 잘 되고, 신용평가기관의 평가 결과에 따릅니다. 신용도를 체크할 때는 연체나 사기 등 신용에 문제가 생길만한 일들이 없어야 합니다.

연체 이력 확인은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보증보험 목적

사업용 보증과 개인용 보증은 각 각 다른 조건을 요구하기 때문에, 목적에 따라 발급조건이 달라지는 점을 잘 참고하세요.

자산상태

자산상태는 내 부채와 소득, 재정이 어떤 상태인지에 따라 발급 여부를 따지게 됩니다. 안정적인 재무 상태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방법

서울보증보험 발급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대출을 받거나 대출 한도 조회를 할 때 인터넷으로 자동 연계가 되어 발급이 가능합니다.

직접 발급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아래와 같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진을 통해 바로 홈페이지 이동이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발급방법

서울보증보험 발급 거절 시 해결 방법

서울보증보험을 가입하려 했지만, 대출기관을 통해 자동으로 거절이 되던, 직접 발급을 받으려 했지만, 거절 당할 수 있습니다. 거절 당하는 이유는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연체기록이나 신용도, 자산 문제입니다.

이런 경우 신용도를 높이거나, 직접 문의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신용도를 높이는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문의를 통해 해결해 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대표전화 : 1670-7000 / 02-3671-7000

기타 서울보증보험 영업점 확인이나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Leave a Comment